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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빛에서 발행한 성령 말씀의 책입니다.

성령을 받아 성령과 5년간 동행하며 성령께서 주시는 말씀을 듣는 훈련을 하고, 마태복음과 창세기를 펼치는 순간, 마음에 들어와 계신 성령께서 생각으로 주시는 말씀을 듣고, 5년간 3권의 성령 말씀과 두루마리로 만들어진 성령 연대기를 완성하였습니다.

성경언어 비유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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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격 50,000원
도서 분류 성경언어 비유 사전
판매처 큰빛출판사
받아쓴 날 2015년 10월 03일
저작권 등록일 2016년 05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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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언어 비유사전.jpg

 

창세기와 예수의 말씀은 비유로 되어 있으며


말씀하신 단어 하나 하나에 담겨져 있는 신비한 의미를 해설하여 놓았습니다

 


[내용 둘러보기]


며느리

[비유 말씀]----------------------------------------------

- 물리적인 세상의 의미 : 아들의 부인과 아들의 엄마(어머니 참조)

- 성경에서 비유의 의미 : 모세율법의 백성인 시어머니가 불러들인 새하늘성전의 백성인 며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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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말씀]

[마태복음 10잘35절] 나는 아들이 아버지, 딸이 어머니,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불화하게 하려 함이니,

[마태복음 10잘35절] 그러므로 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다.

 

[숨겨진 성령의 말씀]

[마태복음 10잘35절] 유대인의 하늘인 모세율법과 모세율법에서 태어난 성령율법의 아들이 서로 불화하게 되고, 모세율법 예루살렘성전인 어머니와 이 어미에게서 태어난 성령율법 새하늘성전의 딸도 서로 불화하며, 모세율법의 백성인 시어머니와 시어머니가 불러들인 새하늘성전인 며느리가 서로 불화하게 하려 함이니, 이것은 죽인 짐승의 고기와 피의 제사로 천부(天父) 백성이 된다는 거짓의 모세율법과 모세율법의 죽인 제물을 대신하여 살아있는 피를 흘리시고 단번 제물로 죽어주신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임을 믿고 성령을 받으면, 영으로 지켜야 할 영생의 성령율법과 모세율법의 영적 전쟁이니라[마태복음 4장1~11절]

[마태복음 10잘35절] 그러므로 성령으로 성령받은 사람의 마음에 세워질 새하늘성전의 원수는 나의 집안 식구인 모세율법이니라.

 

[말씀 해설의 성경적 근거] 

예수께서 말씀을 전하실 때, 예수를 가장 죽이고 싶어했던 사람들은 모세율법의 유대인이었으며, 제자들이 성령을 받아 사도로 변화 된 후, 구원의 복음을 전도하는 사도들을 가장 박행하였던 사람들 역시 유대인 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사람(이스라엘)의 원수는 모세율법을 따르는 유대인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이 말씀을 문자로 보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까요. 세상에 이런 가정이 있다면 이미 가정으로서의 의미가 없으며 이러한 가정은 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께서 하나의 가정을 파탄 지경에 이르도록 말씀하셨을까요. 예수께서 하시는 말씀 대부분은 이렇게 3차원의 물질적인 언어 속에 다차원의 세상 즉 하늘의 비밀을 감추어 놓으셨으며

그래서 예수께서는 [마태복음 13장35절]에서와 같이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춘 것들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시려고 비유로 말씀하신다고 선포하신 것입니다.

 

또한, 성경의 특징은 빛과 어둠. 선과 악. 구원과 멸망. 양과 염소. 오른쪽과 왼쪽 등 양분되는 선과 악의 말씀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마태복음 10장35절]의 말씀 역시 양분되는 비유의 말씀이니 율법은 먼저 나온 것이 모세율법이요, 모세율법으로 인하여 죽은 영의 구원을 위하여 예수께서 모세율법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시어 모세율법을 폐기하시고, 살아있는 피를 세 시간 동안 흘리신 후 단번제물로 죽어주시고 성령으로 부활하시어 성령으로 승천하신 후, 첫 번째 성령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오셨으므로 모세율법이 성령을 불러들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人子)의 처지에서 보면 아버지는 모세율법이요 아들은 성령율법이며, 어머니는 땅의 예루살렘성전이요 딸은 새하늘성전이며, 시어머니는 모세율법의 유대인이요 며느리는 성령을 받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4장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새하늘성전)은 자유 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호세아 2장2절] 너희 어머니(예루살렘성전)와 논쟁하고 논쟁하라. 그는 내 아내가 아니요, 나는 그의 남편이 아니라, 그가 그의 얼굴에서 음란을 제하게 하고 그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하게 하라

[호세아 2장5절] 그들의 어머니는 음행하였고 그들을 임신했던 자는 부끄러운 일을 행하였으니 이는 그가 이르기를 나는 나를 사랑하는 자들을 따르리니 그들이 내 떡과 내 물과 내 양털과 내 기름과 내 술들을 내게 준다고 하지만

[호세아 2장6절] 내가 가시로 그 길을 막으며 담을 쌓아 그로 그 길을 찾지 못하게 하리니

[호세아 2장7절] 그가 나를 외면하는 자를 따라갈지라도 따라가지 못하며, 그들을 찾아도 만나지 못할 것이라. 그제야 그가 이르기를 내가 본 남편에게로 돌아가리니 그때의 내 형편이 지금보다 좋았다고 하리라.

 

 

 

멸망의 가증 한 것

[비유 말씀]----------------------------------------------

- 물리적인 세상의 의미 : 해로운 행위나 말을 하는 것

- 성경에서 비유의 의미 : 모세율법을 폐기하는 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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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말씀]

[마태복음 24장15절] 그러므로 다니엘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 대로, 멸망의 가증 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서 있는 그것을 보거든.

[마태복음 24장16절] 그때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가라

 

[숨겨진 성령의 말씀]

[마태복음 24장15절] 다니엘을 통하여 말하여 준 것을 기억하라. 유대인에게 메시아라고 하며[히브리서 10장28절] 모세율법을 폐기하는 내가 모세율법의 유대인을 멸망시키는 가증한 자이니, 유대인을 멸망시키는 가증한 내가 거룩한 땅 강도의 소굴(예루살렘성전) 밖에서, 독수리 로마군에 의하여 모세율법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모세율법을 폐기하고, 3시간 동안 피 흘린 후 죽어주는 단번제물로 선 것을 보거든[다니엘 9장27절][갈라디아서 3장13절][다니엘 11장31절][다니엘 12장11절][민수기 21장9절]

[마태복음 24장16절] 내가 죽었다고 하여 두려움에 빠지지 말고, 요나의 예언처럼 무덤 속에 밤낮 사흘을 있다가 성령으로 부활하고 성령으로 다시 온다는 약속을 기억하여 내가 알려준 말씀의 산인 기도문으로 모세율법을 떠나 성령으로 다시 올 나를 기다려라[에스겔 7장16절].

 

[말씀 해설의 성경적 근거] 

마태복음의 말씀을 읽으실 때 명심 할 것은 예수께서 그 제자들이나 그 시대의 유대인과 그 지도자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이지, 지금의 나에게 또는 지금의 현대인에게 주시는 말씀이라고 생각하며 읽으시면 영적인 세상은 없어지고, 세상 물질만능주의 이야기로 빠지게 됩니다.

예수시대 유대인의 눈엣가시처럼 보인 세력은 누구일까요. 당시 로마는 전 세계 민족을 다스리기 위하여 다신교 정책을 썼기에 유대교의 천부(天父)를 인정하여 주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유대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절기인 안식일을 범하는 행위를 하는 예수께서 갑자기 나타나시자 유대인의 반발은 엄청났으며, 천부(天父)의 아들이라고 하자, 유대인에게 멸망의 가증한 자가 바로 예수입니다. 그래서 유대인은 멸망의 가증한 예수를 독수리 로마군에 넘기어 유대인의 거룩한 예루살렘성전 밖에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아 매달아 세우고 죽어주게 하신 것입니다.

 

[히브리서 12장12절]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골로새서 2장14절] 우리를 거스르고 대적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말소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아 폐기하셨으니

[갈라디아서 3장13절] 나무에 달린 자는 누구나 저주받은 자다 [신명기 21장23절] 라고 기록된 것과 같이, 예수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매달려 저주받은 자가 되어서, 우리를 율법의 저주에서 구원해 내셨습니다.

[다니엘 11장31절] 군대는 그의 편에 서서 성소 곧 견고한 곳을 더럽히며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하게 하는 가증한 것을 세울 것이며

[다니엘 12장11절]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하게 할 가증한 것을 세울 때부터 천이백구십일을 지낼 것이요

[다니엘 9장27절] 그가 장차 많은 사람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도다.

[사도행전 8장1절] 사울은 그가 죽임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 지니라

[갈라디아서 4장29절] 그러나 그때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박해한 것 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아이 밴 자

[비유 말씀]----------------------------------------------

- 물리적인 세상의 의미 : 임신한 여자

- 성경에서 비유의 의미 : 모세율법의 예루살렘성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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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말씀]

[마태복음 24장19절]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니

 

[숨겨진 성령의 말씀]

[마태복음 24장19절] 나의 십자가 죽음으로 유대인 세상의 천부(天父)가 없어지는 환난 날에, 아이 밴 자와 같은 모세율법의 예루살렘성전과 젖 먹이는 자와 같이 모세율법으로 백성들을 가르치는 자들은 버림을 받고

 

[말씀 해설의 성경적 근거]

이 말씀을 문자 그대로 해석한다면 모세율법에서는 오직 유대인만이 천부(天父) 백성임으로 다른 이민족과 결혼은 금지되어 있으며 천부(天父) 백성은 오직 임신과 출산으로 번성하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임신한 자와 젖먹이는 자가 무슨 죄가 있다고 환난 날에 보호를 받지 못할망정 화를 당해야 합니까.

이 말씀은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는 환난 날에 대하여 비유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5장13절]에서 “젖”이란 “말씀”이라고 하십니다. 구약시대의 말씀은 모세율법만이 존재하였음으로 “젖 먹이는 자”는 모세율법의 말씀을 가르치는 유대 지도자들을 비유로 말씀하신 것이며,

“아이 밴 자” 라 함은 성경 구절에 없더라도, 말씀을 젖 먹는 것처럼 듣기 위하여 모이는 곳이 마을 회당이나 언약궤 있는 예루살렘성전을 비유로 말씀하신 것이라는 걸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유대인으로 계실 때 하신 모든 비유의 말씀은 성령을 받은 사람은 영의 눈과 귀와 입이 열리어 창세 전의 비밀과 말씀 속의 비밀을 알게 되며 후에 일어날 일들까지 알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은 눈에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며 사람의 눈에 보이는 3차원 세계 속에 생각이라는 능력을 주시어, 사람의 생각이 다차원의 신의 영역과 연결해주는 신비로운 말씀입니다.

모세율법 시대에 천부(天父) 백성이 번성하는 것은 결혼을 통한 출산이었으며 사도시대에는 성령으로 다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새하늘성전 시대에는 새 이름의 그리스도(성령)의 말씀을 전하여 말씀으로 백성을 번성하는 것입니다. (예 [마태복음 25장24절] 비유의 말씀)

 

[히브리서 5장12절] 때가 오래되었으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되었을 터인데 너희가 다시 천부(天父) 말씀의 초보(처음 배우는 율법 즉 모세율법)에 대하여 가르침을 받아야 할 처지이니 단단한 음식은 못 먹고 젖이나 먹어야 할 자가 되었도다.

[히브리서 5장13절] 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베드로전서 2장2절] 갓난아기들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갈라디아서 4장29절] 기록된바 잉태하지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산고를 모르는 자여 소리 질러 외쳐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이사야 11장8절]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 뗀 어린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이사야 54장1절] 잉태하지 못하며 출산하지 못한 너는 노래하라. 산고를 겪지 못한 너는 외쳐 노래하라. 이는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보다 많음이니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비유 말씀]-----------------------------------------

- 물리적인 세상의 의미 : 산소와 결합 후 빛과 열을 내며 타는 것

- 성경에서 비유의 의미 : 모세율법을 폐기하시는 성령말씀(불심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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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의 말씀]

[마태복음 3장11절] 나는 너희를 회개시키려고 물로 세례를 주지만, 내 뒤에 오시는 분은 나보다 더 큰 능력을 지니신 분이시기에. 나는 그분의 신발을 들고 다닐 자격조차 없으며. 그분께서는 너희에게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실 것이다.

[마태복음 5장22절] 너희에게 알려 주리니. 자기 형제에게 화를 내는 자는 누구나 재판에 넘겨질 것이다. 그리고 자기 형제에게 “욕”하는 자는 최고 의회에 넘겨지고, 형제에게 “너는 바보”라고 하는 자는 불타는 지옥에 넘겨질 것이다(계명 참조).

 

[숨겨진 성령의 말씀]

[마태복음 3장11절] 나는 너희가 모세율법에서 마음을 돌리어 예수 그리스도를 맞이하도록(회개) 물로 세례를 주지만, 내 뒤에 오실 분은 모세율법으로 인하여 죽은 너희의 영을 성령으로 구원하시고 성령의 불로 모세율법을 없애기 위하여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이시니, 나는 그분의 신발을 들고 다닐 자격조차 없느니라.

[마태복음 5장22절] 계명에서 해설하였습니다.

 

[말씀 해설의 성경적 근거] 

[사도행전 2장19절]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 말세에 나타나는 증거이니 피는 모세율법의 사망 즉 폐기요

- 말세에 나타나는 증거이니 불은 모세율법을 소멸시키는 심판이요

- 말세에 나타나는 증거이니 연기 같은 거짓 선지자가 나타나리라

 

게으른 자는 부리는 자에게 마치 연기와 같이 주인의 일을 훼방하는 것인데 성령의 일을 방해하는 것은 거짓 진리이니 이는 십계명의 그림자인 모세율법이라. 그러므로 구약시대에는 모세율법이 생명의 법처럼 보였으며 신약시대에는 성령율법을 훼방하는 법조문이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세율법 때문에 성령율법을 볼 수 없으므로 연기는 모세율법을 말하며, 피는 생명이므로 이 피가 몸 밖으로 나오면 죽음을 뜻하기에 모세율법의 유대인으로 오신 예수께서 자신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게 하실 때 모세율법을 함께 못 박게 하시어 모세율법을 폐기하시고 세 시간 동안 살아있는 피를 흘리시고 단번제물로 죽으심으로, 죽은 짐승의 고기와 피로 제사 지내는 모세율법의 폐기를 의미하는 것입니다[히브리서 9장17절].

 

[잠언 10장26절] 게으른 자는 부리는 자에게 마치 연기와 같이 주인의 일을 훼방하는 것이다

[골로새서 2장14절] 우리를 거스르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지우시고 없애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사도행전 2장20절]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히브리서 9장17절] 유언은 그 사람이 죽은 후에야 견고한즉 유언한 자가 살았을 때 언제든지 효력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12장29절] 우리 천부(天父)는 소멸시키는 불이심이라

[이사야 10장17절] 이스라엘의 빛은 불이 되고 그의 거룩하신 이는 불꽃이 되실 것이니라. 하루 사이에 그의 가시와 찔레가 소멸하며

[예레미야 5장14절]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을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을 나무가 되게 하여 불사르리라

[레위기 17장14절] 모든 생물은 그 피가 생명과 일체라.

[히브리서 9장17절] 유언은 그 사람이 죽은 후에야 견고한즉 유언한 자가 살았을 때는 언제든지 효력이 없느니라.

[베드로후서 3장6절] 이로 말미암아 그때 세상은 물이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베드로후서 3장7절] 이제 하늘과 땅은 그 같은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보호하신 바 되어 경건하지 않은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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